제공 받는 자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제공받는 자의 이용 및 보유기간 |
(주)KT,엘지유플러스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제)서비스제공을 위한 고객 이용 동의 처리,VOC처리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협회, 행정안전부, 타통신사 |
성명(법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전화번호, 단말기정보, 요금정보 등 |
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해당고객에 한함) |
∙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보유기간: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
IMEI번호,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 여부, 성명, 연체등록예정일,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혜택 제공, 통신요금 연체 통지 서비스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법원행정처등 신분증 발급기관 |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거소신고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여부 및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사망, 완전출국 확인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
성명, 주민등록번호 |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저소득층/유공자 등 자격(변동) 확인 |
금융결제원 |
성명, 생년월일, 계좌번호, 전화번호 |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이용고객에한함) |
NICE평가정보㈜ |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국적, 연락처, 이메일 |
실명인증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연체고객에한함) |
한국정보통신사진흥협회 |
서비스명, 개통일자, 당사 가입자여부, 주민등록번호 |
휴대전화 대출사기, 부정이용 방지 및 리스크 관리 |
미래신용정보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미납 요금 회수에 필요한 추심,할부미납금액 |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효성FMS,이지페이,KSNET |
카드사,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법정생년월일, 카드주 이름 |
신용카드(체크카드)출금 이체 서비스 제공 및 동의 확인 출금 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사실 통보 |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보유기간 :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 |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
성명, 주민등록번호 |
휴대전화 가입자 본인확인 검증을 위한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
서비스 해지시까지 |
Kt, kt M mobile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
자사 폐업 등으로 인한 타사 가입자 편입 진행
시 kt 또는 kt자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받아 처리하기 위한 동의(가입자 편입을 위한 정보 및 동의 확인) |
Kt skylife |
법무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
외국인 출국정보 서비스 시행을 위한 출국 사실 정보 확인 |
체류기간 까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T, LG유플러스 |
고객명,생년월일,주소지,서비스관리번호(가입번호), 취약계층여부, 서비스이용지역, 서비스요금, 지원등록일, 지원종료일, 휴대폰번호 |
EBS교육콘텐츠 데이터요금지원사업 요금정산 및 검증, 데이터 요금지원 실태조사 |
서비스 제공기간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정보통신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타 통신사 |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국적(외국인일 경우),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상품명, 회선수, 전화번호, 연체금액, 연체일자, 등록사유, 서비스 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서비스 가입일/해지일/ 가입기간, 전단말기정보, 주소정보(주민등록상주소지 등) |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체납, 복지, 외국인 정보 인증), 번호이동, 국제전화사기 공동 대응, 명의도용 방지, 문자메시지(SMS), 우편 안내, 분실 기기 공동 관리, 휴대폰 단기간 가입 회선 관리, 분실 신고된 휴대폰의 국외 사용 차단(휴대폰 분실 신고자에 한함), 스팸 문자 발송자 서비스 가입 제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불법 대부 광고, 불법 금융행위 광고, 사기, 성매매 등에 사용된 대포폰, 발신번호 변작자의 서비스 가입 제한 |
해당 업무처리 완료 시 까지 |
(주)케이티알파
(기프티쇼) |
성명, 전화번호 |
KT바로유심 바로배송유심 (개통시),
/ 자사이벤트 (신청시) 기프티콘 발송 |
발송 후 30일까지 |
㈜헥토이노베이션,㈜아톤, ㈜데이터유니버스, 인포바인, 한국모바일인증(주),브이피(주) , ㈜드림시큐리티, 에이티애널리틱스, ㈜나이스평가정보, 핀브릿지㈜, 와이즈솔루션㈜, 더치트㈜, 라온시큐어 |
서비스가입여부(가입/정지/해지), 고객상태(가입/정지/해지), 고객구분(개인/법인/개인사업자), 단말모델명, 전화번호, 미성년자여부, 선불폰여부, 고객정보(성별/나이/지역), 분실신고 여부, 부가서비스 가입상태 |
KT 제휴부가서비스 가입/해지/월정액 정산/고객VOC처리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경찰청, 국가보훈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본인확인(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거절의 경우, 상담종료시까지) |
SK텔링크 주식회사 |
이동전화번호, 가입일, 해지일, 명의변경일, 번호변경일 및 변경 후 이동전화 번호 등 |
국제전화 구독형 서비스의 요금 부과 |
1년 |